여러분, 자취생은 애가 아닙니다. 자취 생활이 시작된 순간 더는 부모님의 눈치를 보며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됩니다. 직장인은 출퇴근 시간 때문에 그런 시간을 마음껏 즐기기 어렵겠습니다만 상대적으로 일정 조율이 쉬운 대학생은 생활 방식이 저마다 다를 겁니다.
만약 일반적인 주기가 아닌 저처럼 낮, 밤이 때때로 뒤바뀌거나 할 경우엔 햇빛 가리개로 추운 겨울엔 창틈에서 나오는 웃풍을 막아주는 방풍 역할로, 술 한잔하거나 커피 타임 가지실 땐 실내장식 아이템으로 커튼은 걸어 두기만 할 뿐인데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내가 지금 이쁜 거 찾고 있게 생겼냐] 라고만 생각하실 게 아니니 이번 포스팅 보고 이케아부터 천천히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목차
- 자고 일어날 때, 컴퓨터 뒤편에 햇볕이 내리쬘 때 커튼이 구세주가 될 겁니다.
- 어지간한 실내장식 소품 하나보다 큰 창을 쉽게 덮는 커튼이 더 효과적입니다.
- 기능성에 따라 방풍, 암막이 되는 커튼으로 수면의 질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 맺음말
아이템 꿀팁 첫 번째 – 커튼은 구원이다.
자고 일어날 때, 특히 친구들과 한잔하고 주말 늦게 일어날 때 커튼이 없다면 여러분은 목은 말라가고 몸은 숙취로 움직이지도 못하는 데 직사광선이 여러분을 오다리 튀김처럼 달구는 상황에서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계셔야 합니다.
꼭 두꺼운 암막 커튼이 아니라고 해도 커튼이 있다면 적어도 최소한의 눈부심을 막아줄 수 있어 당장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컴퓨터 모니터 위치가 오전 시간 해 떠 있을 때 영향받는 곳에 있다면 여러분의 컴퓨터는 낮에 내내 깜깜할 겁니다. 이때 커튼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줄 겁니다.
아이템 꿀팁 두 번째 – 커튼의 넓은 면적은 실내장식 포인트가 되기에 좋습니다.
자취하다 보면 자기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마음에 처음에는 다이소에서 다육식물 같은 실내장식 아이템을 소액결제하는 분이 많습니다. 왜 그러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만, 기능적인 면과 함께 제대로 포인트 주길 바란다면 가격이 비싸 보여도 커튼이 좀 더 효과적입니다.
펼쳐 놓는 것만으로도 포인트 인테리어가 되고, 여러분의 시선을 잡아끌 수 있을 만한 다양한 패턴이 기성품으로 출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커튼을 접는 방식에 따라 연출을 달리할 수 있어 꾸미는 재미와 기능성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템 꿀팁 세 번째 – 특수 기능성 커튼
여러분, 방풍하고 싶다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역시나 뾱뾱이 떡칠은 너무나도 우리의 감성을 막습니다. 테이프로 하나하나 시공하는 것도 일입니다. 특히, 저녁에 일하고 이른 아침 혹은 새벽에 주무시는 분들은 햇빛도 햇빛이지만 주변 외부 소음에 특히 예민한데, 특히 동네 인근에 공사할 때 스트레스는 더욱 커집니다. 귀마개로는 부족할 수가 있죠.
이럴 때 집안을 암실처럼 만들어주는 두꺼운 암막 커튼이 있다면 햇빛을 완전히 차단하면서 두께만큼 소음을 잡아주고 열 손실을 줄이는 일 석 삼조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암막 커튼만으로 공사 소음을 이겨낼 순 없습니다만, 귀마개와 함께 이용하면 소음을 줄이는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맺음말
자취방을 꾸밀 때는 항상 예산에 신경을 쓰게 되기 때문에 돈을 기준으로만 보면 정작 실용성이 낮아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소품을 알아보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첫 자취 용품을 구매할 땐 그런 경험도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된 자본으로 집을 꾸미고 살림을 갖출 때는 큰 공간을 꾸민 뒤에 성향에 맞춰 아기자기한 아이템을 들이는 것이 변화를 체감하기 좋습니다.
누구를 초대해도 부끄럽지 않은 집이 되도록 어반 리빙이 서포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